티스토리 뷰

새라한의원은 다양한 근골격계 질환의 상태를 검진하며 치료하는데 도움을 드리고 있답니다. 이번에 얘기하려는 것은 어깨 부분 통증에 대한 것입니다. 어깨는 사람이 가진 모든 관절 중 360도 회전이 가능하단 특징이 있으며 넓은 운동성으로 자유로운 움직임을 확보해주는데요. 이런 어깨가 다양한 이유로 통증에 시달리면서 가동 범위도 저하되면 자연스럽게 삶의 질이 떨어질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그렇기에 신방화역오십견 치료로 회복을 이루어야 하는데요. 어깨 통증을 유발하는 것에는 다양한 이유가 있다고 설명드리는데 이번에 이야기하려는 것은 오십견입니다. 보통 50세 전후로 찾아온다고 하여 이러한 이름이 붙여졌답니다.

그렇다고 50대에만 해당 질환이 찾아오는 것은 아니고 경우에 따라 보다 젊은 층에서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또 이는 어디까지나 흔히 쓰여지는 이름일뿐 정식 병명은 아니며 의학적으로는 유착성 관절낭염과 같은 이름으로 불리고 있다는 안내를 드립니다.

발생하는 원인 중에 대표적인 건 노화를 들 수 있는데요.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러운 노화 과정 중 하나로 어깨 관절이 퇴행되면서 변형을 경험하며 이에 대해 대처를 하지 않으면 고스란히 발병할 수 있다고 안내드립니다. 경우에 따라 나이가 들지 않았는데 직업군, 평소 생활 태도에 따라서 어깨를 과도하게 무리하면 같은 문제가 발병합니다.
또한 외부 충격도 원인의 일부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교통사고와 같이 강한 물리적 힘이 몸에 맞닿게 된다면 자연스럽게 신체 조직 내 손상이 가해지는데 어깨가 그 대상으로 작용하게 될 때 신방화역오십견 같은 질환을 경험할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

발생하는 신방화역오십견 증상은 다양한데요. 먼저 얘기할 수 있는 것은 통증이랍니다. 어깨 자체에 강한 통증이 뒤따르면 평소와 같은 생활을 이어나가는 것이 어렵다는 느낌이 드는데요. 그리고 이때 통증이 가중되면 어느 순간 움직임도 제약이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보통 이때 문제가 되는건 팔을 위로 드는 것을 꼽는데 이 외에도 저마다의 상태에 따라 다양하게 어깨 관절 운동 범위의 제한이 생깁니다.
이러한 증상은 보통 밤중 심화되는 경향이 보이는데 자연스럽게 수면장애로도 이어질 수 있습니다. 아픔으로 끙끙 앓는 사이 잠을 자지 못하면서 늘 수면 부족에 시달리고 적정 수준의 수면을 취하지 못하는 건 곧 면역력 저하로도 연결되어서 단순 어깨 통증만으로 낳는 질환이라 보기 어렵다는 얘기를 드립니다.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완화될 것이라 기대를 가지고 방치하는 분들도 계신데 오히려 시간이 지날수록 악화할 가능성이 있어 적극적인 신방화역오십견 치료에 임해야 한다고 얘기를 드리는데요. 본원은 추나요법을 더불어 침구요법과 한약 처방 그리고 온열요법 등을 다채롭게 병행해 회복을 돕는다고 안내드립니다.
추나요법의 경우 어깨와 필요에 따라 목과 팔처럼 연결된 부분까지 같이 살피며 압박을 실시해 신체 회복을 도모하는데 도움을 주고 침구요법을 통해 염증을 완화시키는 등의 과정으로 진행한다면 증상이 차차 회복해 나가는 것이 가능할 것이라 얘기드립니다.

별것 아니라고 생각해 넘기는 통증이 어느 순간 커지면서 정상적인 일상생활을 수행하기 어려워지기도 합니다. 이런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미리 관리를 진행할 수 있게 해야 한다는 점을 다시 언급 드립니다. 본원은 비단 신방화역오십견 문제만이 아닌 여러 연유로 찾아오는 어깨 통증, 운동성 저하 회복을 도와드리고자 하며 이를 통해 이전과 같은 삶의 궤도를 영위해 보심이 가능할 것이라 안내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