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성은 신체 면역력이 떨어진다면 질염과 같은 생식기 관련 질환이 생기게 되는 경우도 많은데요. 특히 질염은 여성이라면 대부분 한 번씩은 경험하는 질환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질염은 질 부위에 염증이 생겨 생기는 질환인데요. 주요 증상은 질 분비물이 증가하며 가려움증이 생길 수 있고 질 분비물에 악취와 같은 불쾌한 냄새가 함께 나타납니다. 질염이 생기는 원인은 다양한데 발생 원인별로 증상도 다양하게 나타난답니다. 그래서 방화부인과 질염 치료 시 원인을 고려하는 적절한 방식으로 치료해야 하는데요. 질염은 특히 증상을 방치하면 만성질환으로 자리잡을 수 있으며 재발할 수 있기에 주의가 필요하답니다.

여성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경험하는 질염은 굉장히 흔한 질환 중 하나랍니다. 질염은 질 내부에 생긴 염증으로 유발되는 질환으로 가려움증을 동반하는 분비물에 악취가 생길 수 있으며 심한 경우 통증을 동반합니다. 이런 질염은 원인균에 따라 증상의 양상이 조금씩 달라지는데요. 질염은 원인균에 따라 세균성 질염, 칸디다 질염, 트리코모나스 질염, 위축성 질염 등으로 분류하고 일부 질염의 경우 배우자의 치료가 함께 필요할 수 있습니다. 질염은 치료를 마무리하여도 재발 가능성이 높은 질환인데요. 만약 만성 질염으로 이어지면 많은 불편을 초래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답니다. 그러면 질염은 무엇으로 발생하는 걸까요? 질염은 생식기 위생 관리가 미흡한 경우, 극단적인 다이어트를 한 경우,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 불규칙한 생활습관을 지속할 경우, 수면이 부족한 경우 등 여러 요인으로 신체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주로 발생한답니다.

이렇게 면역력 저하는 질염 주요 발생 원인이라고 말할 수 있는데요. 여성 신체는 면역력이 떨어질 경우 질 내부 환경이 변화해 이로 인해서 유해균 번식이 증가합니다. 이로 인해 질염으로 인한 증상이 발생하는데요. 질염 발생은 질 분비물이 누런색, 회색 등으로 나타나고 심한 경우 외음부의 소음순 부위 착색 혹은 변형과 같은 증상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질염 환자분들 중 특별히 증상이 없는 무증상 환자분들도 있습니다. 질염 예방을 위해선 방화부인과 면역력 증강으로 신체 건강을 유지해주는게 중요한데요. 또 신체 건강을 더불어 정신 건강을 강화해주는게 필요하답니다. 이를 위해서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해주고 바람직한 식습관을 가지며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게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할 수 있답니다.

한의학적 질염 치료에 중요한 핵심은 면역력 강화와 건강한 질 내 환경 조성이랍니다. 한방에선 질염 증상 치료 시 개인에 체질과 함께 환자 개별 자궁 상태를 고려한 적절한 한의학적 치료를 이룹니다. 질염 치료에 한의학적 접근 방식을 활용하는 것은 유용한 방법인데요.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도움될 여러 한의요법은 개별 환자의 신체 상황에 따라서 적용합니다. 질염의 한의학적 치료는 신체 면역력 강화로 자연적인 방어 기능을 활성화시키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또 질 내부 환경을 개선하는데 도움될 수 있답니다. 저희 방화부인과 한의원에서 제공할 질염 한의학적 치료는 질 내 건강한 환경 조성과 생식기 기능 정상화로 질염 발생 및 재발을 최소화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저희 방화부인과 한의원에서는 질염 치료와 재발 방지를 위해서 면역력 강화에 중점을 두고 여러 한의학적 치료 요법을 활용합니다. 질염 주된 발생 원인은 면역력 저하인데요. 그래서 전체적인 신체 면역력 강화에 도움될 저희 한의원의 한방 치료요법은 질염 개선에 도움될 방법이라고 할 수도 있답니다. 침술요법부터 약침요법, 한약처방, 온열요법 등과 같은 여러 한의학적 치료로 하복부 외에 골반강의 혈액 순환을 개선하면서 면역력을 강화하여 질염 치료와 재발 방지를 돕는데요. 이러한 한의학적 치료로 자궁과 생식기 및 질 내 환경 건강을 회복하여 질염 재발 방지에 도움을 드립니다.

질염 예방을 위해서 면역력을 강화해주는 방화부인과 한방 치료와 함께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평소 스트레스를 관리하면서 충분한 휴식과 숙면으로 건강한 생활습관을 가질 수 있게 노력해야 한답니다. 또 건강한 식습관으로 영양을 충분히 보충할 필요도 있는데요. 인스턴트 음식이나 과도한 밀가루 음식 섭취 등은 자제해주는 것이 좋답니다. 더불어 통풍이 잘 되지 않는 바지 등을 입는 것도 질염을 악화시킬 수 있어 주의해야 하는데요. 질염 예방 그리고 치료와 관련해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내용이 있다면 저희 한의원으로 찾아주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