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방화역다이어트한의원 여름에 심해지는 피지 분비





여드름 때문에 여름이 마냥 반갑지만은 않은 분들도 분명히 있습니다. 피지, 땀, 솟아오른 여드름은 피지 분비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시기입니다. 기온이 올라갈 때마다 피지 분비량은 증가합니다. 여름철의 뜨거운 날씨는 피지선을 자극하여 피지 분비를 더욱 활발하게 만듭니다.



습도가 높아지면 땀이 제대로 증발하지 못하고 피부에 남아 끈적거리고 모공을 막아 피지 배출을 더욱 어렵게 만듭니다.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에는 샤워를 자주 하게 되는데 너무 잦은 샤워는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고 피부 보호막을 손상시켜 오히려 피지 분비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여름에는 피지 분비량이 늘어나고 여드름이 발생하기 쉬울 뿐만 아니라 이미 앓고 있던 여드름도 더욱 악화되기 쉽습니다.


​​

많은 분들이 여드름은 당연히 얼굴에만 나는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여드름은 피지선이 분포된 부위라면 우리 몸 어디든 생겨날 수 있습니다. 특히 등, 가슴 같이 피지선이 발달하고 땀이 많이 나는 부위는 여드름이 생기기 쉬운 취약 지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등은 얼굴에 비해 피부가 두껍고 모공이 넓으며 땀과 피지 분비량이 많습니다.



또한 옷에 지속적으로 마찰이 생기고 통풍이 잘되지 않아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환경입니다. 가슴 부위는 땀이 많이 차 브래지어와 같은 속옷 때문에 통풍이 잘되지 않아 습한 환경이 조성되기 쉽습니다. 또한 꽉 조이는 옷을 입거나 땀 흡수가 잘 안 되는 소재의 옷을 입으면 가슴 여드름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얼굴 여드름도 큰 스트레스이지만 등이나 가슴에 난 여드름은 남들에게 쉽게 드러내놓고 보여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흉터나 색소침착을 만들 수 있습니다. 땀을 많이 흘린 후에는 반드시 깨끗하게 샤워하고 샤워 후에는 물기를 완전히 제거하여 피부가 습하지 않도록 관리합니다.



피지 분비량이 많은 여름에는 피지 조절 효과가 있는 화장품을 사용하거나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땀 흡수가 잘 되고 통풍이 잘 되는 면 소재의 옷을 입어 피부가 습해지는 것을 막습니 다.




여드름은 겉으로 보기에는 비슷한 트러블처럼 보이지만 그 속을 들여다보면 체질, 생활 습관, 몸 상태에 따라 천차만별의 원인이 숨어있다는 점을 간과해서는 안 됩니다.



이처럼 다양한 신방화역다이어트한의원 치료에도 불구하고 여드름이 쉽게 낫지 않는다면 지금까지 획일적인 방법으로만 접근해왔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획일적인 치료법을 적용하는 것이 아니라 피부 유형과 여드름의 특징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에 맞는 신방화역다이어트한의원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입니다.




혼자 힘으로 여드름을 관리하기 어렵거나 아무리 노력해도 효과를 보지 못한다면 신방화역다이어트한의원 도움을 받아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여드름 치료 시에도 피부뿐만 아니라 몸 전체의 건강을 되찾는 데 초점을 맞춥니다.



환자의 체질과 증상에 맞춰 오장육부의 기능을 조화롭게 하여 여드름을 신방화역다이어트한의원 치료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한의원에서의 치료도 중요하지만 중요한 것은 스스로 건강한 생활 습관을 만들어 실천하는 노력입니다. 획기적인 치료법이 있다 하더라도 생활 습관이 바뀌지 않으면 여드름은 언제든 다시 재발할 수 있습니다.




매일 7~8시간 충분히 잠을 자고 밤 11시 이전에 잠자리에 드는 것이 좋습니다. 순하고 자극이 적은 제품을 사용하여 꼼꼼하게 세안하고 보습 관리를 철저히 합니다. 이처럼 우리를 둘러싼 환경과 습관들이 여드름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치료는 단순히 피부 겉면의 문제만이 아니라 나의 생활 습관을 되돌아보고 개선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겉으로 드러난 염증을 가라앉히는 치료만으로는 일시적인 효과만 있을 뿐 개선이 되기 어렵습니다. 몸속에 열독을 해소하는 등 내부적인 원인을 개선해야 잦은 여드름 발생을 막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6/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글 보관함